지난 번 중앙일보 대학평가에서 이공계 순위를 알아봤습니다.

이번에는 2018 중앙일보 대학평가 인문계 학과별 순위가 나왔습니다.


<경영학과>

최상: 고려대 서울캠퍼스, 서울대, 이화여대, 코리아텍, 한양대 서울캠퍼스

상: 유니스트, 경북대, 경상대, 성균관대, 숙명여대, 연세대 서울캠퍼스, 전남대, 중앙대, 홍익대


<사회학과>

최상: 경희대, 서울대

상: 고려대 서울캠퍼스, 서울시립대, 이화여대, 중앙대, 한양대 서울캠퍼스


<국문학과>

최상: 고려대 서울캠퍼스, 서울대, 서울시립대, 홍익대

상: 건국대 서울캠퍼스, 동국대 서울캠퍼스, 부산대, 성균관대, 아주대, 연세대 서울캠퍼스, 이화여대, 중앙대


경영학과를 살펴보겠습니다.

고려대 경영학부는 홈페이지 제작, 클라우드 등 스타트업 창업에 많은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스타트업 연구원 오픈, 창업 경진대회 등을 개최하여 교육기회와 창업을 도와줍니다.

코리아텍은 한국기술교육대학교를 말하는 것인데 비수도권 대학입니다. 천안 병천에 있는 대학으로 취업률이 상당히 높습니다. 장기 현장실습 교육을 통하여 기업에서 필요한 인재 양성과 실무능력을 키웁니다.

이화여대는 취업률도 최상이며 교환학생제도와 취업을 도와주는 경력지원센터를 마련해 놓고 있어 진로와 취업을 다각적으로 지원해 줍니다.

한양대는 프로젝트를 참여하게 하여 다양한 경험을 쌓게 합니다.


국문학과를 알아보겠습니다.

홍익대는 신조어에 대해 다각적인 접근을 하고 있습니다. 언어 유희가 어떻게 발달하고 있는지 신조어는 어떻게 생성되고 유행하는지 알아보고 국어를 통해 시대와 소통하려고 노력합니다.

서울 시립대는 우선 수업료가 저렴합니다. 그런데도 장학금 혜택이 많이 있어 제반 여건이 아주 좋은 편입니다. 교수들과 학생들의 유대감이 크다는 것이 장점이라고 합니다.

 성균관대는 게임을 인문학으로 접근하여 다각적으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즉 게임하나를 선정하여 비평하는 글을 써오는 것입니다. 또 게임에 관한 영화를 보고 비평을 쓰기도 하고 오락실에 직접 방문도 하면서 게임을 인문학으로 공부한다고 합니다.

 

사회학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경희대는 학생 스스로 주제를 정해 연구하는 프로젝트 베이스드 러닝방식으로 수업을 진행합니다.

즉 교재에서 사회 문제를 찾지 않고 현실에서 사회 문제를 찾아 분석하고 연구하는 수업입니다.

서울대는 연구와 교육 여건 모두 우수한 대학입니다. 교수 1인당 학생수가 8.1명으로 적어 소규모 강의를 할 수 있고, 교수들이 쓴 교재의 인용빈도도 상당히 높은 편이었습니다.

 

요즘 중앙일보를 보면서 여러 가지 정보를 손쉽게 알 수 있어 너무 좋습니다.

특히 크기가 크지 않아 신문 읽기가 너무 편합니다. 

신문을 아직 구독하지 않고 있다면 중앙일보 한번 읽어보세요.

신문 기사가 대충 비슷하나, 신문 크기가 작아 가독성과 휴대성이 좋습니다.


또 신문을 열심히 읽어야 대학 갈 때나 편입학 할 때 도움이 된다고 하니 신문 구독 적극 권장합니다.

낭만적인 대학 캠퍼스를 그리신다면 신문읽기, 집중력 갖고 학습하기..모든 수험생들 파이팅입니다.

+ Recent posts

티스토리 툴바